* 히어로즈 앤 드래곤즈에는 영웅이나 적이 전투에서 가질 수 있는 효과가 55가지가 넘습니다. 크게 4가지 카테고리로 나눌 수 있는데
1) 스탯을 낮추는 디버프
2) 영웅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디버프
3) 스탯을 높이는 디버프
4) 영웅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버프
게임 내에서 모든 버프는 파란색으로 표시됩니다. 위 그림은 버프(공격력 증가)가 잘 걸려 있는 상태네요:). 4가지 카테고리 하나하나 설명드리도록 할게요.
1) 스탯을 낮추는 디버프
Decreased ATK - 공격력을 20%낮춥니다.
Decreased C.Rate - 크리티컬 확률을 30% 낮춥니다.
Decreased DEF - 방어력을 25% 낮춥니다.
No B.Rate - B.Rate를 0%로 설정합니다.
Shattered ATK - ATK를 75% 낮춥니다.
Shattered DEF - DEF를 75% 낮춥니다.
Chilled - Def를 25% 낮춥니다.
No. Crate - C.rate를 0%로 설정합니다.
2) 영웅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디버프
Bleeding - 각 턴 시작 시, 영웅은 최대 HP의 12%를 데미지로 입습니다.
Blind - 이동 범위와 공격 범위를 1로 설정합니다.
Block Buff - 영웅은 어떠한 버프 효과도 받을 수 없습니다.
Block Heal - 치료할 수 없습니다.
Block Revival - 영웅이 죽으면 되살릴 수 없습니다.
Burn - 각 턴 시작 시, 최대 HP의 10%를 데미지로 입습니다.
Charm - 영웅은 Charm의 시전자를 공격할 수 없습니다.
Freeze - 영웅은 턴을 건너뜁니다. 아티팩트나 스킬은 발동되지 않습니다.
Mute - 영웅은 스킬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.
Paralyzed - 영웅은 턴을 건너뛰고 B.rate가 0%로 설정됩니다.
Pindown - 영웅은 움직일 수 없습니다.
Poison - 각 턴의 시작 시 최대 HP의 5%를 데미지로 입습니다.
Provoke - 영웅이 Provoke를 적용한 영웅을 공격하도록 합니다.
Reduced Healing - 영웅에게 가하는 모든 치유가 값의 50%로만 치유됩니다.
Shock - 영웅의 이동이 1로 설정되었습니다.
Sleep - 영웅은 턴을 건너뜁니다. 영웅은 공격을 받으면 깨어납니다.
Slow - 이동 범위가 1만큼 줄어듭니다.
Stun - 영웅은 턴을 건너뛰고 B.rate가 -25%가 됩니다.
Terrify - 영웅은 Terrify를 시전한 사람에게서 최대한 멀리 이동하여 공격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.
Toxicated - 각 턴 시작 시 최대 HP의 20%를 데미지로 입습니다.
Severe burn - 각 턴 시작 시 최대 HP의 25%를 데미지로 입습니다.
3) 스탯을 높이는 버프
Increased ATK - 영웅에게 20%의 공격력 보너스를 제공합니다.
Increased B.DMG - 영웅에게 30%의 방어력 보너스를 제공합니다.
Increased B.Rate - 영웅에게 30%의 방어력 보너스를 제공합니다.
Increased C.Rate - 영웅에게 30%의 방어력 보너스를 제공합니다.
Increased DEF - 영웅에게 30%의 방어력 보너스를 제공합니다.
Max C.Rate - 방어력을 100%로 설정합니다.
Ultra ATK - 영웅에게 60%의 공격력 보너스를 제공합니다.
Ultra B.Rate - 영웅에게 85%의 방어력 보너스를 제공합니다.
Ultra DEF - 영웅에게 60%의 DEF 보너스를 제공합니다.
4) 영웅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주는 버프
Ally protection - 받은 피해의 50%가 연결된 영웅에게 대신 주어집니다.
Block debuff - 영웅은 디버프 효과를 받을 수 없습니다.
Burning weapon - 영웅의 공격은 50%의 확률로 화상을 적용합니다.
Counterattack - 인접한 적이 이 영웅을 공격하면 모든 스킬을 사용하여 반격합니다.
Guardian Angel - 영웅이 죽을 경우 대신 50%의 확률로 HP의 100%로 살아납니다.
Haste - 이동 범위를 1포인트 증가시킵니다.
Hidden - 원거리 공격으로 인한 피해를 50% 덜 받습니다.
Increase Ability range - 영웅의 공격 범위가 2포인트 증가합니다.
Leech - 영웅을 공격하면 공격자가 입힌 피해의 20%만큼 회복합니다.
Overwatch - 영웅은 공격 범위로 들어온 첫 번째 적을 공격합니다.
Ranged protected - 원거리 공격으로 타겟팅할 수 없습니다.
Reflect damage - 이 영웅이 공격을 받으면 피해의 15%가 공격자에게 반사됩니다.
Regenerate - 각 턴 시작 시 최대 HP의 20%를 회복합니다.
Retaliate all - 이 영웅이 공격을 받으면 모든 기술을 사용하여 반격합니다.
Shocking weapon - 영웅의 공격은 50% 확률로 충격을 적용합니다.
Sprint - 이동 범위가 3포인트 증가합니다.
True sight - 벽을 통과한 적도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.
Unkilled - 영웅은 죽을 수 없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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