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* 복제란?
기능적 활동의 운동학습을 촉진하기 위한 기법. 움직임 또는 활동의 끝을 가르치는 것
* 목적
- 움직임의 끝 자세를 가르치기 위해
- 환자의 길항근이 짧아 제한이 있을 때, 치료사는 환자가 스스로 주동근을 얼마나 수축할 수 있는지 추정할 수 있어야 한다.
* 하는 법
1. 치료사는 환자를 원하는 자세 또는 활동의 "끝" 자세에 위치시킨다.
2. 치료사가 끝 자세에서 저항을 주는 동안 환자는 그 자세를 유지한다. 환자의 근수축을 동원하기 위해 기본 원칙과 절차를 사용한다.
3. 환자를 이완시킨다. 환자를 수동적으로 끝 자세에서 멀게한다. 그리고 나서 환자에게 혼자 "끝"자세로 돌아가라고 한다.
4. 범위를 점차점차 늘린다.
5. 마지막에 환자는 치료사의 도움없이 혼자서 "끝"자세를 찾아간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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